질문과 답변2018-12-16T00:17:17+09:00

질문과 답변



할머니께서..

작성자
김손녀
작성일
2021-09-20 18:14
조회
166
할머니께서 원래 거짓말을 잘하셨는데 ... 그 정도가 넘 심해지셔서 문의드려요
제가 출산을 했는데 아이가 건강이 좋지않게 태어나서 태어난지 얼마되지않아 세상을 떠났습니다.
그 소식을 듣고 저희 할머니는 제가 임신 중에 술을 먹어서 그렇다고 지인들에게 말씀하시며 본인이 직접 봤다고 하십니다.
사실이 아닌데 저렇게 말씀하고 다니세요
그리고 고모가 할머니 맘에 들지않는 행동을 하셨나봐요 그랬더니 잘알지도 못하는 고모의 옆집 아주머니한테 가서 고모 험담을 하셨데요
그 아주머니께서 할머니가 그러시더라고 고모에게 말씀하셔서
고모가 할머니께 왜 모르는사람한테 가서 딸 흉을보냐고 그랬더니 자기는 그런적없다고 그러십니다.
그 일이 있고 나서 며칠후에
그 아주머니랑 고모가 입을맞춰서 본인을 모함한다며 아주머니한테 가서 따져야겠다 하시고는
밤낮으로 아주머니 집에 찾아가서 문을두드리고 초인종을 누르시며 아주머니를 찾는다고 하십니다.
아주머니는 할머니가 치매가 있으신것같고 자기를 해코치 할까봐 무서워서 지금 피해다니신데요.
처음엔 거짓말을 잘 하시니 그러려니 하고 가족들 모두가 대수롭지않게 넘겼는데
저렇게 남에게 피해가 가는 행동을 하시니 이젠 거짓말을 하시는게 아니라 정말로 자신이 말씀하니대로 믿고 계신게 아닐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만약 정말로 저렇게 본인이 한 거짓말을 믿으신다면 어떤 정신질환이 의심되는지 궁금합니다.
(치매라 의심하기엔 너무나 정정하시고 아주아주 예전부터 크고작은 거짓말을 많이 하셨어요)


답변을 보고 가족들과 의논후
할머니 병원치료를 결정했습니다.
다정한 답변 너무너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