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2018-12-16T00:17:17+09:00

질문과 답변



답답해서 문의드립니다ㅠㅜ

작성자
ㅠㅠ
작성일
2020-07-15 01:43
조회
409
안녕하세요~
동갑남자친구와 4년쯤 연애하는 20대후반 여성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현재 같은 문제로 갈등이 줄어들지 않아 답답한 마음에 글을 남깁니다.

저와 제 남자친구의 갈등문제는 친구입니다.
저는 1년 장거리, 1년9개월 군대, 5개월(2개월은 장거리) 후 9개월간 헤어지고 난뒤 재회하여 8개월째 연애중입니다. 최근 제가 남자친구의 판도라 상자를 열게되었습니다. 그 판도라의 상자는 남자친구가 2개월전쯤 직장생활을 하면서 동네오픈톡방을 한다는걸 알게되었고 오픈카톡은 목적은 동네사람들과 친목도모와 친목도모빌미로 연애도 합니다. 그렇기에 저는 남자친구에게 그 오픈톡방을 하지말고 나가라 라고 말했고 남자친구는 심심해서 하는거고 톡만하고 안만나면 되는거 아니냐 라고 말해서 저는 남자친구를 믿고 그럼 심심해서 하는거라니까 진짜 톡만하고 절대만나지말라고 신신당부를 했습니다.

그런데 몇일전 남자친구가 저한테 거짓말 치고 오픈톡방 사람들과 만났다는 사실을 알게되었습니다. 남자친구는 거짓말해서 미안하고 여보가 친구들 만나는거 싫어해서 어쩔수없이 선의의 거짓말이라고 대답했습니다. 저는 시간약속 안지키는것 과 거짓말하는걸 제일 싫어하는데 알면서 선의의 거짓말이라니요... 남자친구는 제가 걱정이 많고 소설? 나중에 이러면 어떻게 저러면 어떻게 라는 말을 많이함으로 인해 저에게 소설쓰거나 미리앞서 걱정하지말라고 여러번 핀잔을 준 상태였고 그렇기때문에 오픈톡방 사람들 절대 만나지말라는것도 어찌보면 미리 걱정해서 말하는거라 남자친구의 눈치보며 말했던건데 그래서 저는 남자친구에게 내가 우려 했던일 거짓말 들통났으니 톡방을 나가라 나한테 분명 톡만하고 만나지 않는다고 하지않았냐? 했더니 남자친구가 동성만 만났고 이성은 안만났다고 내가 알아서 문제 안되게 했는데 왜 나가야 하냐고 말했습니다.

제가 왜 남자친구가 동성을 만나는것도 예민하게 반응하는 이유는 남자친구는 초반1년 장거리연애때 상황상 어쩔수없다고 생각했었지만 저보다 친구랑 자주만났고(친구랑 만나면 연락이 잘안됬습니다.) 여행도 저랑 가기도 전에 이성친구2~3명포함 6~7명끼리 여행을 3번(3번다 앞에처럼 이성친구2~3명포함이고) 가고 3번중 1번은 거짓말치고 간적도 있었습니다. 저는 남자친구가 저보다는 친구가 우선시라는 느낌을 받았으며, 속상한 마음을 여러 번 남자친구한테 친구 만나는거 줄이면 안되냐(저는 한달에 3번 주말2일 만나고 친구는 일주일에 4~5번)이야기를 했었지만 당시(1년간)는 해결이 되지않았습니다.

또한, 거짓말로 인해 남자친구에 대한 신뢰가 떨어졌지만 그 이후 남자친구가 미안한 맘을 가지고 잘해줘서 잘 해결된듯 하였지만 그 후 남자친구의 베프랑 저랑 오해가 생겨 트러블이 있었으며, 그후 오해를 풀면서 다른 트러블이 생겨 저는 남자친구의 베프를 싫어하는 상황까지 됬었습니다. 남자친구는 베프니까 만나서 놀고싶고 그랬을텐대 제가 그 애를 싫어한다는 이유로 만나지 못하게 하면서 남자친구랑 그 베프간 문제로 거의 매일 다퉜습니다.

남자친구는 제대후 본가에서 지내면서 친구만나는걸 줄였고 저는 다시 3개월뒤에 장거리되니까 남자친구가 다시 친구를 많이 만나지 않을까란 불안한 마음때문에 친구 만나는걸 줄였는데도 불구하고 저는 남자친구가 친구만나는걸 제재하였습니다. 제가 친구만나는걸 제재해서 남자친구은 답답함을 느꼈고, 자주 다투면서 서로 상처도 주고 그래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다른 이유로 남자친구가 생각할 시간을 일주일정도 가지고 나서 결국 이별을 말했습니다. 남자친구가 이별을 말한게 저에겐 충격이였고 많이 힘들고 많이 울고 10일동안은 식욕이 없어 거의 안먹어서 4kg 빠지고...그랬습니다......(이전에 친구문제로 다툴때면 남자친구와 저는 서로 의견을 굽히지 않다보니 제가 답답한 마음에 헤어지잔 말을 남친 군대시절에 빈번하게 했었고 남자친구는 제대 이전엔 헤어지자고 한번 말하고 제대후에 다툰 뒤에 헤어지자는 말을 몇번했습니다. 그리고 제입장에서 헤어짐을 말한이유가 다른이유가 맞겠지만서도 저로 인해 남자친구가 친구를 만나지 못해 답답함, 같은문제로 자주다툰것도 이유가 되어 헤어진거라 생각이 들었습니다.)

최근 판도라 상자를 열기전 즉, 재회전에 남자친구가 거짓말로 여행갔던거, 저보단 친구라고 느꼈던 감정, 서로 다투면서 상처줬던말, 헤어지잔말을 제가 더 많이 했지만 결과적으로 남자친구가 헤어지자해서 헤어진 충격 등 아직 마음이 치유되지 않은채 상처로 남아있어서 그런지 이번 판도라상자 열고 제가 너무 과하게 남자친구한테 예민하게 하는건가 싶은 생각도 들고 이러고 싶지않은데 남자친구가 어떻게 해줘야 제가 불안하지 않을까란 해결책도 제스스로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서로 사람만나는거 좋아하지만 큰틀말고 세세하게 사람만나는 방식, 횟수가 극과 극이고 서로 연애하는 방식(저는 친구보다 애인이 우선, 남자친구는 애인도 중요하고, 친구도 중요하고)이 달라서 기준점을 찾지 못해 4년가까이 친구만나는거에 대한 문제로 다투고 있습니다ㅠㅜㅜ

글이 두서없이 뒤죽박죽일수도있지만 답답한 마음에 도움을 구해보려 합니다.
혹시 커플상담을 받아야한다면 받을 의향도 있습니다!